공직자 통합메일 가입방법
공직자 통합메일은 대한민국 공무원이라면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메일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상용메일 사용이 금지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직자통합메일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mail.korea.kr/ 에 접속합니다. 처음에 보안창이 뜨면 모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모두 설치하시면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먼저 하셔야 할것은 인증서(GPKI/EPKI)를 발급 받아 등록하셔야 합니다. 인증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은행권의 공인인증서가 아닌 공무원들에게 발급되는 인증서가 따로 있으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에 인증센터 가 있습니다. 공직자 분들은 GPKI를 클릭하시고, 교직자 분들은 EPKI를 클릭하셔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직자]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교직자] 교육기관 전자서명인증센터
참고로 발급 받으실때 PC가 아닌 이동식디스크(USB)로 저장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른곳에서 통합메일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인증서 인증을 필히 하셔야 하기 때문에 이동식디스크(USB)에 저장하셔서 휴대하신다면 불편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발급 받으셨다면 이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운데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은
[1단계]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2단계] 실명인증 (휴대폰 인증 방식/공공 I-PIN 인증 방식) 선택
[3단계] 가입정보/개인정보 입력
[4단계] 회원가입 완료
단계를 거칩니다. 우측상단에 가입절차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보시면 좀더 정확한 회원가입단계를 보실수 있습니다.
(PC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단계를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단계까지 완료하셨다면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인하셔서 공직자통합메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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